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80409 - 저스디스(JUSTHIS), 재키와이(Jvcki Wai), 영비(Young B), 키드밀리(Kid Milli) (Audio/가사)
    요즘듣는힙합 2020. 5. 5. 19:50

    2018년 6월 24일 발매된 앨범 IM의 수록곡이다.

     

     

    앨범명 IM은 Indigo Music, 인디고 뮤직의 줄임말이다.

    이 앨범이 인디고 뮤직의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이 곡은 여러 래퍼들의 쉴틈없는 래핑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보통 한 곡에 여러 아티스트가 있으면 자신들의 벌스에서만 뛰어논다. 다같이 래핑을 할 때는 훅 말고는 별로 없다.

    이런 틀에 박힌 구성에서 벗어나 '응 프리스타일'처럼 여러 아티스트들끼리 쉴틈없이 래핑하는 걸 듣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런 나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곡이 바로 이 곡이라 할 수 있다.

     

    저스디스(JUSTHIS)

     

    시작은 저스디스다. 저스디스하면 타이트하고 하이톤의 래핑이 특징인데 이 곡에서는 힘을 빼고 래핑을 한다.

    나머지 멤버들도 평소보다 편안한 래핑을 들려준다.

     

    재키와이(Jvcki Wai)

     

    사이사이에 재키와이의 하이톤이 포인트를 준다.

    저스디스와 영비, 키드밀리의 조합이 지루하기 힘들 정도로 서로 다르고 독특한 래핑이지만 로우톤이긴 하다.

    로우톤의 연속 중 살짝살짝 들어오는 래핑이 곡의 신선함을 증폭시켜준다.

     

    키드밀리(Kid Milli)

     

    키드밀리는 의도적으로 발음을 뭉개 쉴틈없는 래핑에도 부담스럽지 않았다. 듣기 편안했다.

    키드밀리의 뭉개는 발음이 이번 비트와 가장 잘어울리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영비(Young B)

     

    영비는 힘을 빼도 특유의 파열음 래핑은 사라지지 않았다. 역시 음악은 재능인가..

     

    윤비(Yun B)

     

    그리고 가사 초반에도 나와있듯이 하이라이트 레이블의 (음악 X나 잘하고 요즘은 춤신춤왕임) 윤비(Yun B)비트다.

    나도 처음엔 몰랐는데 알고 나니까 윤비 비트의 특유의 멜로디가 가끔 비는 포인트를 느낄 수 있었다.

    특히 곡의 끝에 비트만 20~30초 재생되는데 이때 윤비의 몽환적이고 편안한 비트를 만끽했다.

     


    180409 - 저스디스(JUSTHIS), 재키와이(Jvcki Wai), 영비(Young B), 키드밀리(Kid Milli) Audio

     

     

     


    180409 - 저스디스(JUSTHIS), 재키와이(Jvcki Wai), 영비(Young B), 키드밀리(Kid Milli) 가사

     

    [Verse 1 : JUSTHIS]

    J-This, YunB beat 받아왔어, 죽이지

    쟤네 의심 죽이지, 돈 되면은 뭉치지

    근데 안 해 구린 짓, 진짜 들은 Clockwise

    가짜들은 틀지 길, 틀니 낄 늙은 이들, 답은 하나 무시지

    [Verse 2 : Jvcki Wai]

    아저씨, 아저씨, 이제 좀 차려 정신 차려 정신

    이미 다 해쳐 먹었지, 난 코로 다 마셨지, 여긴 하얀 병실

    아직 고파, 내 신은 걸신, 너는 병신

    미련 없어, 난 삶 버렸지, 목숨 걸었지, 목숨 걸었지

    [Verse 3 : Kid Milli]

    이득 따져 랩보단 내 삶이 중요

    웬만히 믿을 놈이 나는 니 번호도 모르니

    웬만한 놈 치고 제대로 지 노래도 못 내지

    웬만하면 안 듣지, 웬만하면 못 믿지

    Milli 안 해 병신 짓, 병신 됐다 싶을 때쯤 pop pills

    정신 지우고 다시 쥐어 내 정신

    [Verse 4 : Young B]

    니네 신들이 뿌린 비, 좆까 내가 우비니

    우리 둘이 핀 불이 지니까 찢어지네 내 튤립이

    어제 꿈 위 Bitch, 멋없네 이젠 걔네들의 움직임

    두지 밑에 널, 그리고 품지, 다 이게 내 품위지

    따라가지 않아, 약 빤 애들 궁디 뒤, 눈이 풀린 뒤

    두려움이 니 안에 맴돌지, kids 역겨워, 니 발음 굴림이

    [Verse 5 : JUSTHIS]

    품위 잃은 새끼들은 따로 분류시켜둬

    걔네 컨셉 걔네 빠는 애들만큼 병신력 쩔어

    구걸로 연명해봤지만 걔네 사이즈 판 스케일

    우리 같은 애들 앞 귀여워

    카메라 앞 짜치게 영원히 귀 찢어 걸고 빌어먹어

    안 그럼 사라져 나랑 달리 먼지처럼

    현실 속 가랑이가 찢어졌다면서, ayy

    빨리 퍼 날라 누가 먼저 베끼냐가 Trendy 한 거면, ayy

    이제 나 안 할 거니까 너가 가져봐라 한국 힙합

    꺼져 여기선 안 해 마치 Ad lib

    얘넨 몰라 Who is the madlib

    그래, 내가 바로 그 꼰대짓은 안 했는데 꼰대지

    물어봐 애들한테든 난 누구한테든 어디를 갈 때도 난 Classy

    [Verse 6 : Kid Milli]

    어디를 갈 때든 나는 조심, 주인공은 아녀도 씬스틸은 했지

    꽤 유명해져서 이젠 내 말 믿지

    이제 맘먹으면 사기마저 치기 쉬우니, uh

    그럼 어떻게 해 그럼 돈이 될 노래들이나 내버릴까

    힙합 얼마나 남았겠냐, 여기 너무 쉽게 뜨거워졌고 또

    Fuck it, 내심 믿기 싫지만 식어가는 게 보여 거의

    스튜디오에서 Puff puff pass bitch, yeah

    스튜디오에서 작업해 bitch, yeah

    할 줄 아는 거라곤 이것뿐인 내가

    죽기 싫어 발악하는 거였지 내가

    열심히 일한 이유는 그게 다야

    근데 우연히 다 깨워놨지 내가

    너네들 다 화내게 했지 내가

    아마추어들의 적 됐지 근데 말야

    랩한다는 수많은 애들 중 왜 하필 내가 떴을까

    뭔 이유 찾냐, 니가 나한테 걍 진 거지

    방송이 힙합 망친 게 아니라 우리가 진 거지

    좆같은 철학 믿고 깝친다면 굳이 해줄 말은 하나 없기에

    야, 이제 현실 좀 봐라

    [Verse 7 : Jvcki Wai]

    야, 넌 현실을 살어, 난 초현실을 살어

    니가 보는 Hyperreal, 그건 극이고, 난 여기 남극에 살어

    절대로 알지 못해, 넌 평생 알지 못해

    내가 보는 Vision 분열해, 뿌옇게 보이지만

    난 너무 잘 알어, 내가 위로 간다는 거, 넌 내 밑에 깔린단 거

    내가 사는 법, 내가 사는 법

    사랑과 정의의 이름이 나여, 재키, 재키 슬로건을 달어

    [Verse 8 : Young B]

    슬로건을 달아, 내 몸에 너 반하게

    다 겁들이 많아, 왜 몇 년 버려 담은 랩 이거뿐인가?

    넌 부러움이 많아, 난 두려움이 달아

    랩 하라 했더니 전부다 군소리만

    그전에 해보는 게 어때, 너네들 분별이나

    한국 힙합 안에 나만큼 욕먹는 래퍼 없잖아, 이런 게 투벌이다

    금 걸어 가슴 위 효자로 만들어줬지, 내 뿐 벌이가

    미개해 Peoples, TV가 주네 친구를

    열일하고 버는척하기 바쁘네, 안아줄게 빈부

    걔네 음악은 대비니, 자유로운 난 재밌지

    내 랩이 따지 패피, 해라 채비, bitch

    댓글

Designed by Tistory.